프로그램명 | 운영내용 | 운영시기 |
---|---|---|
교수법연구모임 |
- 분야: 교수-학습 전반에 관한 혁신적인/우수한 사례 및 본교 적용 방안 (교수설계, 수업관리, 의사소통/학습촉진/상호작용, 평가, 교육과정 등) - 팀당 지원금 50만원, 교육업적 30점 |
학기단위 |
교수역량지원 학술연구조성비 |
• 교수-학습 전반에 관한 연구과제 공모 - 분야: 다양한 교수법 적용 강좌개발, 수업 효과성 분석 등 - 과제당 300만원, 등재(후보)지 게재 조건 |
학년도 1회 |
연구명 | 연구자 | 학술지명 | 게재년월 | 비고 |
---|---|---|---|---|
평화가 삶이 되는 ‘회복적 통일교육’ 교과목 개발: 비폭력대화와 북한 영화 리터러시를 중심으로 |
안지영 |
북한연구학회 | 2021.12. | - |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수업 경험에 대한 포커스그룹 인터뷰 |
송은화, 김명찬,임선미 |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2021.10. | 2020학년도 인제대학교 교수역량강화 학술연구조성비 지원 사업 참여 |
IU-CEL 모형을 적용한 도시재생 수업의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
김민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2021.06. | 2020년 학생중심수업지원 사업 참여 |
R을 이용한 모형 기반 잠재프로파일 분석을 활용한 대학생의 학습참여 유형과 학습성과 분석 | 김희란 | 아시아교육연구 | 2021.06. | - |
CE-PBL을 적용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비대면 수업에서의 대학생 경험 분석 |
유은정, 김두희, 김미진, 구원회 |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2021.05. | 2019~2021년 교수법 연구모임 참여 |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한 체육계열 대학생의 원격수업 학습경험 탐색 | 이만기, 조은별, 임효성 | 디지털복합연구 | 2021.01. | - |
인제대학교 의사소통과목을 통해 본 글쓰기교육의 당면문제 분석 | 김주현 | 교양학연구 | 2020.04. | - |
공감력과 비판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교양 문학 교과목 운영 방안-인제대학교 <문학의 세계>교과목을 중심으로 | 김주현 | 한국어와문학 | 2018.03. | - |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과 편성 사례 | 윤유상, 윤보영, 정도운, 이종태, 주현정 | 의학교육논단 | 2017.10. | - |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성과바탕교육과정 개발 실례 및 결과 소개 | 이종태, 이병두, 노혜린 | 의학교육논단 | 2013.0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