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운영내용 | 운영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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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티칭 |
1. 기본 프로그램 - 자기컨설팅 : 1차시 분량을 수업 촬영 후 자가진단(교육업적 20점) 2. 심화 프로그램 - 서면컨설팅 : 수업영상을 외부 수업분석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서면컨설팅 진행 - 스피치컨설팅 : 수업영상을 전문 아나운서가 컨설팅하며 비대면 1:1 컨설팅 진행 - 동료워크숍 : 동료교수 2명 이상이 모여, 서로의 수업영상을 보고 상호 컨설팅 및 워크숍 진행 ※ 마이크로티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강좌의 수강생 대상 학습동기분석 실수 후 결과 피드백 | 학기단위 |
학생중심수업지원 |
- 학생중심수업 강좌에 대한 운영비 지원 - PBL, CE-PBL, 플립러닝, 하브루타 등 학습자 중심 수업 - 교수자 강좌신청→접수/심의/승인→강좌운영→보고서제출 - 운영비는 수업운영에 필요한 활동 경비 및 결과보고서 수당으로 정산 - 강좌소개 UCC 촬영(5분, 수업사례 홍보용) |
학기단위 |
좋은수업에세이 공모전 |
- 좋은 수업 발굴 및 사례 공유 - 학습자가 추천하는, 좋았던, 다시 듣고 싶은 수업사례 발굴 - 운영위원회 위원 과반수 이상의 심사로 에세이 선정 |
학년도 말 |
티칭스타일 진단 |
- 강좌별 티칭스타일 진단으로 세분화→과목/학습자/수강규모별 등 상황요인에 따른 티칭스타일 진단 가능 - 강좌별 학습자 특성(학습스타일/i5C 핵심역량 진단 결과) 확인→ 교수자가 학습자 특성을 보고 본인의 티칭스타일을 반추하여, 더 효과적인 교수방법을 적용하도록 유도 |
수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