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대학교육혁신처

모바일 메뉴 열기
통합검색
 
 
Top

대학교육혁신처 소개

처장인사말

대학교육혁신처 처장 김묘정

Seok-Jin Choi, M.D., PH.D. 

Director of University Educational Innovation



대학교육혁신처 처장 최석진입니다.
대학교육혁신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제대학교 대학교육혁신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최근 대학교육은 4차 산업혁명, 학령인구 감소, 코로나19 등의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무게추를 이동하기 위하여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고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대학교육혁신처는 2019년 12월 대학교육혁신원에서 처로 승격되어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도덕적·협력적·실천적 인재’라는 대학의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하여 대학의 교육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대학교육혁신처는 산하에 교수학습지원센터, 원격교육지원센터, 비교과교육지원센터 및 교육성과센터 등 4개의 센터를 두고 있으며 각각 대학교육 혁신 및 내실화를 위한 교수·학습법 개발 및 교수·학습 역량 강화프로그램 운영, 원격교육 컨텐츠 제작 지원 및 사이버강의실(LMS) 운영, 비교과프로그램 통합 관리 및 IU-나비 시스템 운영, 그리고 대학교육의 성과관리 체계 수립 및 교육성과 분석·환류를 통한 교육의 질 개선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께 다가가고 있습니다.

대학교육혁신처는 여러분과 함께 교육혁신을 통한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제대학교 대학교육혁신처 처장   최 석 진